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치료후기

KIP치료를 하시는 회원의 다양한 의견. 소감. 사례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원점
작성자 l**** (ip:)
  • 작성일 2022-06-1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32
평점 0점
치료를 하기 전 죽을 것 같은 그리고 죽이고 싶은 날들의 나날이었다. 
매일 밤잠을 설치고 늘 블안했던 내 마음이 지난 3월까지 크게 안정이 되었었고 간간히 행복도 느꼈다.

하지만 지난 4월 시어머니가 갑자기 돌아가시고,
얼마전 나를 포함 가족들과 코로나에 걸린 후부터 마음의 안정을 찾기가 힘들어지고 있다.
온전히 나에게 집중이 예전처럼 안된다.

딱히 크게 슬프지는 않으나 시간상, 정신상, 그리고 육체적 아픔이 영향을 받는 느낌이다.  

때때로는 왜 이렇게 내 감정이 메말랐지 하는 생각도 든다. 
사랑을 회복하고 싶은데 가슴이 벅차오르지 않는다.

과제집중만이 이 모든걸 해결할 수 있겠지라는 생각을 하면서 다시금 마음을 다잡아본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 KIP 마음치료센터 2022-06-13 0점 댓글 수정 댓글 삭제

    스팸글 KIP마음치료를 시작하기 전의 상태, 치료시작 후 몸과 마음이 변화한 상태, 치료 후 재발을 예방하면서 상처치료습관과 행복습관을 만들어서 완치되는 과정 등을 비교해 보면 회원님이 얼마나 많은 변화가 되어 있는지 알 것입니다.

    KIP마음치료는 '자신 스스로 치료를 하고, 재발예방을 하면서 상처치료습관과 행복습관을 만들어서 스스로 완치'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오로지 자신만이 완치해 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가치료법은 세계 유일의 마음치료법입니다.

    그래서 치료시작 후에는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일들로 인하여 치료가 정체되는 때가 있습니다. 대부분 상황에 신경을 쓰고, 치료보다는 다른 사람들(가족들)을 신경쓰게 되면 그렇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도 악화되지 않고 정체되는 것은 그나마도 치료를 멈추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감정상태를 신경쓰지 마시고, 회복하고 싶은 조급함를 갖지 마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다시 심기일전하시고, 초심을 잃지 마시기 바랍니다. 또한 모든 치료과제를 하나도 빠짐없이 의식하면서 노력을 지속하기 바랍니다. 그러면 3월까지 안정되었던 상태로 회복되고, 이후 완치의 길을 진행하게 될 것입니다.

스팸신고 스팸해제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비밀번호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힘들고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마음상담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kip@kip.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