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치료후기

KIP치료를 하시는 회원의 다양한 의견. 소감. 사례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오랜만에 남깁니다.
작성자 r**** (ip:)
  • 작성일 2023-01-1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9
평점 0점
치료이전... 이제 너무 먼 이야기가 되어버렸습니다.
되돌아보면 많은 과정이 있었습니다.
감정의 소용돌이 속에 감정적 선택을 할 수도 있었던 아찔했던 순간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이제는 많은 것들을 조금 더 넓게 그리고 깊게 그리고 더 길게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내 주위의 인연들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었고, 그들의 과오를 누구나 겪는 서툼으로 볼 수 있게 되었고 

내 실수 역시 스스로 삶을 살아가는 과정이라 받아드릴 수 있게 되었네요.


내 실수도.. 타인의 실수도 모두 우리가 삶을 살아가는 과정이고 우리는 서로에게 상처를 준다 생각하지만 

뒤집어 보면 서로를 더 깊이 사랑하는 기회가 될 수도 있다는 것도 이제는 알게 되었습니다.

가끔은 앎에도 불구하고 감정속으로 들어갈 때도 있지만 정말 금새 다시 되돌아 나오게 스스로를 느낍니다.

스스로에게 칭찬하고 싶은건  그 감정속에 있는 중에도 이것은 곳 지나갈거고 나는 지금 감정적 상태라는 것을 스스로가 인지하고 있다는 사실에 상당히 놀라고 있습니다.


이제 스스로의 삶의 가치관이 되어버린 말

절대 포기하지 말자. 그리고 다시 시작하자..













 * KIP심리치료센터에서의 치료과정을 점검하는 것과 치료후기작성은 별개입니다. 치료과정을 점검하는 것은 지속하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 KIP 마음치료센터 2023-01-15 0점 댓글 수정 댓글 삭제

    스팸글 마음치료(자가치료법)를 시작한 후 열심히 치료노력을 지속하면서 오래지나게 되면 몸과 마음이 변화하고 치료되었을 것이고, 스트레스힐링습관이 형성되게 되면 치료이전의 기억이 먼 추억으로 느껴지게 됩니다. 이는 그 만큼 완치에 가까워졌다는 의미입니다.

    처음 마음치료를 시작할 때의 절박함은 사라지게 되고, 마음의 여유와 함께 인간관계의 원리를 알게 되고, 습관으로 형성되면서 스스로 자신만의 힐링습관을 만들게 된 것입니다.

    수많은 사람들은 심리습관문제(중증심리장애, 외상트라우마)가 발생했을 때, 심리습관문제를 치료하고 회복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자가치료법 뿐이라는 사실, kip마음치료가 세계 유일의 자가치료법이라는 사실을 회피(부인 또는 거부)하고, 스스로 편해지거나 즐거워질 수 있는 빠른 방법(모두가 자신을 최악으로 악화시키면서 불행 또는 파멸이 되는 방법)을 찾습니다. 참으로 슬픈 현실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나, 회원님은 이때 자신스스로를 치료하고 회복하기 위하여 마음치료(자가치료법)을 선택했고, 열심히 노력한 결과 현재에 이른 것입니다. 이는 마음치료를 해 본 적이 없는 사람은 결코 느낄수 없고, 꺠달을 수 없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잘 해 오셨듯이, 완치결정이 되는 그날까지 의지를 갖고 노력을 지속하기 바랍니다.

스팸신고 스팸해제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비밀번호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힘들고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마음상담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kip@kip.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