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KIP마음치료란 무엇인가?
작성자 KIP 마음치료센터 (ip:)
  • 작성일 2022-02-2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7
  • 평점 0점


마음이 답답하고 힘들고 아플 때는 심리문제인 경우와 심리장애인 경우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심리문제는 기분전환 또는 상담&코칭을 하면 원래의 심리로 회복됩니다. 그러나 심리장애는 인식, 기억, 표현의 3가지 심리 중 하나 이상의 심리에 장애가 발생했기 때문에 치료하지 않으면 평생 회복되지 못한 채 악화됩니다. 특히 외상트라우마는 3가지 심리가 모두 장애가 발생할 위기이기 때문에 반드시 치료해야만 합니다.

 

인간관계에서 스트레스와 상처를 받지 않으려면 ‘마음이 작용하는 원리’를 알아야 합니다. 마음의 작용원리를 알면 상대의 마음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와 상처가 발생하지 않고 심리가 안정적으로 작용합니다.

 

마음의 작용원리를 모르면, 자신에게 스트레스와 상처가 발생했을 때 자책 또는 원망을 하게 됩니다. 그러면 인간관계에서의 갈등, 오해, 분노가 해결되지 않고 심리가 악화됩니다.

 

한국심리교육원의 KIP마음치료는 심리장애, 중증심리장애, 외상트라우마, 위중증심리장애 등을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심리장애를 치료할 때는 반드시 4개의 과정을 함께 해야 완치됩니다. 이때 완치는 심리장애를 치료한 후, 재발예방&문제해결능력&상처치료능력을 갖고 행복한 인생을 살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심리장애가 완치되지 않으면 평생 심리장애가 악화됩니다. 

 

1. 마음의 원리를 공부하는 마음교육입니다.

마음이 심리에서 어떻게 작용하는지 알면, 자신과 상대의 마음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치료 후 상처치료능력&문제해결능력을 갖도록 합니다.

 

2. 치료과제입니다.

치료과제로 스트레스와 상처를 치료하여 마음을 회복합니다. 이때 남자와 여자의 치료과제가 다릅니다. 그래서 심리장애를 치료하도록 합니다.

 

3. 치료과정에 대하여 치료점검합니다.

치료에 대한 의지를 갖고 치료과정의 노력을 지속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래서 매주, 격주, 매월 1회 치료점검을 해야 합니다.

 

4. 마음교육의 원리를 응용합니다.

마음교육에서 학습한 마음원리를 일상생활에 적용하여 응용하는 연습을 하도록 합니다. 그래서 치료 후 행복한 인생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합니다.

 

이때 상기의 4가지 중에 단 하나라도 빠지면 치료가 되지 않고, 오히려 악화됩니다.

 

따라서 KIP마음치료는 마음이 심리에 작용하는 원리를 이용하여 심리장애를 치료하도록 하는 세계최초의 유일한 치료법입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