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칼럼 및 영상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소개] KIP마음치료는 상처치료, 심리치료, 행복능력을 목표로 한다.
작성자 KIP 마음치료센터 (ip:)
  • 작성일 2021-05-2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66
  • 평점 0점



KIP마음치료는 사연이나 하소연을 들어주거나, 위로를 하거나, 심리장애를 분석하는 등의 심리상담은 하지 않습니다. 오롯이 자존감회복과 상처치료 및 심리치료 그리고 행복능력을 만드는 비대면 온라인으로 실시합니다.


그렇기에 KIP마음치료를 하는 동안 자신의 상황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자신의 상처에 대하여 얼마나 아프고 힘든지에 대한 이야기를 구구절절 들으려고 하지 않습니다. 다만, 자존감회복, 상처치료 및 심리치료, 행복능력을 만드는데 필요한 것만 신경씁니다. 그러면 “상황을 구체적으로 알지 못하는데 상처치료를 할 수 없지 않느냐?”, “왜 나의 말을 들어주지 않느냐?”라고 반문하기도 하고, 화를 내기도 합니다. 그 마음을 충분히 이해합니다.


한국심리교육원은 오로지 자존감회복, 상처치료 그리고 어떻게 하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할 것인지 연구하고 방법을 찾아서 KIP마음치료를 합니다. 그래서 빠르고 정확하게 자존감회복과 상처치료 및 심리치료를 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찾습니다. 치료비용이 매우 비싸다고 생각되겠지만, 여러분의 몸과 마음을 보호하면서 최단시간에 치료하고 행복해 질 수 있도록 KIP마음치료를 합니다.


구체적인 설명, 상대의 잘못, 자신의 상처 등을 비롯하여 원가정, 성장과정, 결혼생활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려고 하지 않는 이유가 있습니다.


치료를 하려고 오시는 분은 심리장애 또는 깊은 상처로 인하여 이미 말과 행동에 대해 왜곡된 생각이 대부분이고, 상처치료와 심리치료를 하고 행복을 만들 때는 오히려 왜곡된 생각으로 인하여 기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특히 친밀한 관계(사랑하는 관계)에서는 서로 표현(말과 행동)을 할 때는 무의식으로 하고, 상대의 표현을 받아들일 때는 의식으로 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표현보다는 주로 상대의 표현으로 인하여 상처를 입고 고통을 겪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인간이면 누구나 다 그렇습니다. 그러다 보니 문제가 발생하면 문제의 원인은 모두 상대를 탓하게 됩니다. 더욱이 상대가 심리장애일 경우인데도 상대가 심리장애 환자라는 것을 잊고 상대가 정상일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자신은 상대의 심리장애로 인하여 심리문제가 발생한 것을 망각한 채 모든 것이 상대의 탓이라고 하고 고통을 받고 힘들어 합니다. 상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이 맞을 확률은 불과 1%도 채 되지 않는데, 1%로 안 되는 것을 100%확실하다고 생각하면서 문제가 확대됩니다.


따라서 상대 또는 자신에게 심리장애가 발생하면 정상적인 표현을 할 수 없게 됩니다. 그래서 심리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표현은 비정상일 수밖에 없으므로 상처치료와 행복을 만들고자 할 때, 비정상적인 표현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를 적용해야 하기 때문에 꼭 필요한 질문 이외는 상처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의 말과 행동을 그리 중요하게 분석하지 않습니다.


한국심리교육원은 오로지 자존감회복, 상처치료 및 심리치료 그리고 행복능력 등을 목표로 KIP마음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상처의 이야기와 위로는 상처치료와 행복을 만들면서 심리장애가 치료될 때 얼마든지 할 수 있기 때문에 KIP마음치료의 초기에는 표현보다는 치료에 초점을 갖습니다.


KIP마음치료를 하는 이유는 자존감회복, 상처치료와 심리치료 그리고 행복능력을 갖고자 원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여러분이 원하는 자존감회복, 상처치료와 심리치료 그리고 행복능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하면 되는 것이며 이외 불필요한 삶과 인생의 사연과 상처를 알 필요가 없습니다.


KIP마음치료를 할 때 자신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지 않는 것을 야속하게 생각할 수 있지만, 자존감회복과 상처치료 및 심리치료를 한 후 행복능력이 만들어지면 오히려 자신의 상처를 모두 끌어내어 고통스럽지 않게 상처치료를 할 수 있었던 것에 대해서 신뢰하고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그래서 자존감회복과 상처치료 및 심리치료 그리고 행복능력을 갖게 된 분들이 이구동성으로 하는 말이 있습니다. 


“KIP마음치료를 실제로 하지 않았다면, 절대 알 수 없을 것입니다.”,

“처음 듣는 이론과 치료법이라고 해서 믿을 수 없는데, 실제 치료된 자신을 보니 놀랍습니다.”,

“다른 상담실에서 자존감회복과 상처치료 및 심리치료가 되지 않은 이유를 이제야 알겠습니다.”


이러한 말은 그냥 하는 말이 아닙니다. KIP마음치료를 경험하지 못한 사람들은 알 수 없는 이론과 치료기법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것이 KIP마음치료입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