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칼럼 및 영상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소개] KIP마음치료는 자신을 알아가는 과정이다.
작성자 KIP 마음치료센터 (ip:)
  • 작성일 2021-05-2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74
  • 평점 0점



다른 사람들 또는 특정한 상황에 의하여 상처를 입게 되면 상대방의 잘못이 분명하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로 인한 상처로 고통을 받고 있지만 자신에 대한 내면의 자아와 강박, 분노와 상처, 심리문제 등을 알고자 하며 이를 해결하고자 노력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의 경우는 상처치료, 용서와 화합, 사랑과 행복보다는 상대로 인하여 자신이 어떤 상처를 입고, 이 상처가 내면의 자아와 무의식, 강박과 어떻게 연계가 되어 심리적인 고통을 겪게 만드는지를 알고 싶은 지적호기심과 열정이 많은 분들입니다.


하지만 치료되지 않은 상처는 분명 위기를 불러 옵니다. 그렇다고 발생된 문제를 돌이킬 수는 없습니다. 


이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상처로 고통을 겪으면서 상대방에 대하여 원망 또는 상처를 표현하거나, 심리상담, 정신과 치료, 애써 잊으려 하면서 그냥 포기,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는 행동 등을 하게 되면서 발생한 심리문제와 상처는 자칫 최악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위기는 곧 기회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심리문제로 인하여 위기를 겪고 있지만, 이를 통하여 자신의 행복을 위한 전화위복의 기회를 만들 수 있고, 더욱 성숙한 자아의식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즉,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습니다.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사람들의 특징을 보면 자아의식이 뚜렷합니다.


옳고 그른 문제 또는 상처의 잘잘못에 대한 문제를 논하기에 앞서 자신의 자아를 정확히 알고,  자신의 문제와 강박증, 성격문제, 심리상처 및 다양한 자신의 내면을 찾으려고 노력함으로서 자신의 행복을 만드는 기회로 삼는 것은 어떨까요?


우선 자신의 행복을 위한 모든 판단과 결정은 잠시 유보하고, 오롯이 자신의 내면을 알고자 노력할 경우에는 대부분 자신을 정확히 알면서, 심리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 앞으로 어떻게 행복하게 살아갈 것인지를 알게 됩니다. 즉 자신의 행복을 위한 흔들림이 없는 삶을 살게 되면서, 다른 사람들에게 좌우되지 않는 삶을 살게 됩니다.


KIP마음치료는 스스로가 자존감회복과 상처치료를 하고, 심리치료를 한 후 행복능력을 만들기 때문에 자신을 알아가는 과정이면서 자신을 깨닫는 과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