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칼럼 및 영상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소개] KIP마음치료의 개발
작성자 KIP 마음치료센터 (ip:)
  • 작성일 2021-04-2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35
  • 평점 0점



KIP마음치료는 '마음과 심리가 작용하는 원리와 이치'의 마음이론에 기초하고 있으며, 치료과제는 '성마음과 성심리가 작용하는 이치'의 성마음이론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KIP마음치료는 자존감회복과 상처치료, 심리치료, 행복능력만들기, 심리예방 등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발한 마음이론과 성마음이론을 심리상담, 외도상담, 성심리상담 등에 적용하여 현재까지 수천쌍의 부부에 대한 외도의 분노치료와 상처치료를 실시하였고 수천명의 개인에 대한 상처치료와 심리치료를 실시했습니다. 또한 수천~수만명의 성심리상담을 실행하면서 체계적인 임상연구와 오랜 연구끝에 '상담이 없는 비대면 온라인치료'인 KIP마음치료를 개발하게 된 것입니다.


남자와 여자는 '무의식이 작용하는 원리'가 전혀 다르다는 사실, 무의식적인 말과 행동이 전혀 다르게 작용하는 사실 등을 발견하고 정확한 마음이론을 개발하였으며, 이를 상담과 교육에 적용하였을 때 매우 정확한 치료효과가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개발한 마음이론, 성마음이론, 심리치료기법, 심리상담기법, KIP마음치료 등은 단순하게 개발된 것이 아니라 무의식을 해석한 근본적인 이론적 배경에 의하여 개발된 획기적인 내용입니다.


인간의 사고활동은  5% 내외의 의식(생각, 사고, 판단)과 95% 이상의 무의식의 작용으로 발생한다고 합니다. 남자와 여자의 무의식에 대한 심리를 정확히 알게 되면, 인간은 자기 자신의 마음을 알고 스스로 치료할 수 있게 되고, 상대의 말과 행동만으로 상대의 마음도 읽을 수 있는 능력이 생기게 됩니다.


이것이 KIP마음치료의 핵심입니다.


인간관계(남자와 여자, 남자와 남자, 여자와 여자)에서 여러분은 자신과 상대의 마음을 알게 되면, 자신과 상대의 말과 행동이 왜 나타나는지를 알 수 있게 되면서 이해와 배려를 하게 되고 삶과 인생의 행복을 위해 조율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됩니다. 다시 말해 KIP마음치료는 자신의 마음을 읽는 능력을 갖고 난 후, 상대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능력을 갖는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자존감회복과 상처치료 및 상대에 대한 이해와 배려, 행복의 마음 등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마음이론과 성마음이론이 없으면 '상담이 없는 비대면 온라인치료'는 불가능했을 것이고, KIP마음치료도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