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칼럼 및 영상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외도] 남편외도로 외상트라우마의 고통을 겪는 아내의 마음이 죽어가는 과정
작성자 KIP 마음치료센터 (ip:)
  • 작성일 2021-03-2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74
  • 평점 0점

남편외도로 외상트라우마의 고통을 겪는 아내_아내의 마음이 죽어가는 과정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은 외도의 원인을 부부문제, 섹스문제, 애정과 사랑의 문제, 기타 여러 문제 등으로 알고 있으며 외도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바로 눈앞에 있는 문제를 해결하면 회복이 되고 행복해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한국심리교육원에서는 외도에 대하여 오랜 연구결과 외도의 원인은 중증심리장애인 관계중독으로 남편외도의 원인은 상간녀의 반응에 중독되는 반응중독의 관계중독이고, 아내외도의 원인은 상간남의 관심에 중독되는 관심중독의 관계중독이라는 사실과 함께 외도로 인하여 배우자에게는 외상트라우마가 발생하게 된다는 것을 밝혔습니다.  


남편외도가 발생하면 아내에게는 반드시 외상트라우마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 남편외도의 원인과 본질을 전혀 모르기에 남편외도로 고통받는 아내는 자신에게 외상트라우마가 발생했다는 사실을 모른 채 어떻게든 고통에서 벗어나려 하고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여 예전으로 돌아가고자 하는데요. 외상트라우마를 겪는 아내들이라면 전 세계 누구나 똑같이 4단계에 걸쳐 순서대로 자신의 마음을 죽이는 과정이 진행됩니다. 각 단계에서 자신의 외상트라우마를 얼마나 빨리 치료하느냐에 따라 인생이 달라지게 되는데 절대 자신은 아니라고 하는 아내일수록 더욱 빠르게 자신의 마음을 죽이는 과정으로 들어가며 인간이 아닌 악마가 되어 악마의 행복이 인간의 행복이라고 착각하면서 최악의 인생을 살아가게 됩니다.  


그렇다면 각 단계별로 어떠한 현상이 발생하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1단계로 아내는 남편의 외도를 알고 매우 강력한 상처의 고통을 겪게 됩니다. 일반상처를 -10이라고 할 때, 외상트라우마의 상처는 -100,000 ~ -1,000,000 이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혼생활을 편안하게 잘 살아온 아내일수록 외상트라우마는 더욱 커지고 얼마나 큰 고통인지는 짐작할 수조차 없습니다. 이때의 충격을 비유하자면 마른하늘에 날벼락을 맞았다거나, 기침이 멈추지 않아 병원에 갔더니 폐암 말기라고 진단받은 것이라 해야 할까요 이러한 상황에서 바로 보이는 문제를 해결하려고 생각하게 되면 무조건 2단계로 진행하게 됩니다. 


2단계는 외상트라우마의 고통을 겪는 대부분의 아내가 고통에서 벗어나는 방법과 함께 예전에 편안하게 살아왔던 상태로 되돌리는 방법을 찾게 됩니다. 여기에서 다양한 대처방법, 해결방법 등을 찾게 되지만 대부분의 대처방법, 해결방법은 -10~ -100의 상처에 대한 치료이기 때문에 일시적으로는 괜찮은 것처럼 느껴지죠. 그러나 -100,000 이상의 상처는 치료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점점 더 커지면서 -200,000 / -300,000 / … / -1,000,000 이상이 됩니다. 즉, 대처방법, 해결방법 등을 하면 할수록 외상트라우마는 더욱 강력해진다는 것이죠. 차라리 그 무엇도 하지 않고 -100,000 이상인 그대로 있는 것이 더 나을 수 있겠지만 상처의 고통이 워낙 크기에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는다는 것이 결코 쉽지 않습니다.  


결국은 외상트라우마가 더욱 강력해지면서 더 이상 마음이 감당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게 되고 3개의 심리인 인식, 기억, 표현을 회복 불가능한 장애로 만들기 시작합니다. 여기서 예전의 상태로 돌아갈 수 없다는 확신을 갖게 되면 지금까지 살아 본 적이 없는 새로운 인생을 살려고 하게 되는데요.


외도의 원인과 본질을 모르기에 인간의 행복을 포기하고 악마의 행복으로 전환하는 것이 매우 강력해진 외상트라우마의 상처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굳게 믿으면서 더 이상은 인간으로 살아온 과거의 상처에 얽매이지 않게 되고 악마의 행복을 위한 새로운 인생을 살기 위하여 여기서 3단계로 전환하게 되죠.


3단계에서는 2단계때와 달리 외상트라우마의 강력한 상처가 아닌 즐거운 인생을 살기 위하여 자신감을 갖고 즐겁게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됩니다. 생각, 말, 행동이 모두 과거 인간으로 살 때와는 전혀 다르게 변하면서 악마와 같이 자신의 즐거움만이 인생의 목표가 되죠.


강력한 외상트라우마의 고통, 이때에도 느낄까요? 


이때는 외상트라우마의 고통이 느껴지지 않게 됩니다. 과거의 인간으로 살면서 갖고 있던 강력한 상처를 잃기 시작하고 생각, 말, 행동이 모두 악마처럼 즐거운 것만 추구하게 됩니다. 문제는 외상트라우마의 강력한 상처의 크기만큼 즐거운 것을 필요로 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즐거운 것을 추구하면 할수록 느껴지지는 않지만 외상트라우마는 점점 더 커지게 되고 작은 스트레스와 상처가 느껴지면 매우 강력해진 외상트라우마가 대폭발을 하게 되면서 마음의 작용이 일시적으로 멈추는 즉, 이성을 잃고 강력한 외상트라우마의 고통을 표현하는 현상인 히스테리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또다시 히스테리의 크기만큼 더욱 강력한 즐거움을 추구할 수밖에 없고 그럴수록 히스테리는 점점 커지죠. 결국 이성을 잃고 강력한 즐거움을 추구하려면 자신 혼자만으로는 불가능하기에 누군가의 즐거움을 빼앗아 자신의 즐거움을 아주 크게 만들려고 하면서 4단계로 이어집니다.  


4단계가 되면 인간의 마음은 죽고 악마로 살게 되요. 마음이 죽는다는 것은 실제 마음은 그대로 작용하나 3개의 심리인 인식, 기억, 표현 모두 장애가 발생하여 더 이상은 인간의 마음으로는 살아갈 수 없게 되었다는 것을 뜻합니다. 이렇게 되면 자신의 즐거움을 위하여 타인이 가진 것과 즐거움, 행복 등을 모두 빼앗아 고통을 주게 되더라도 자신의 즐거운 인생을 위한 것이라 자부하며 악마의 행복을 향해 갑니다. 


이러한 상태에 이르면 상대가 누구일지라도 자신에게 스트레스와 상처를 발생시켰다 생각이 들면 그 날 상대가 가진 모든 것을 빼앗으려 하고, 상대를 고통스럽게 만드는데 집중하며, 심지어 목숨까지 빼앗는 지경에 이르기까지 하죠. 또한 자신이 생각하기에 만만하고 쉬운 자녀, 가족, 친구, 지인 등의 것은 무조건 다 자신의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모두 빼앗아 버립니다. 다시 말해 빼앗는 것이 자신의 즐거운 인생이라 생각하는 것으로 인간이 아닌 악마가 되었고, 최악의 범죄자가 되었다는 것을 모른 채 자신은 행복하고 즐겁게 살고 있다고 당당하게 말합니다. 

 

이와 같이 남편외도가 발생하고 외상트라우마의 고통을 겪는 아내들은 강력한 상처인 외상트라우마가 치료되지 않게 되면 외상트라우마가 점점 커지면서 무조건 단계의 순서대로 마음이 죽어가는 과정을 겪게 됩니다. 


외상트라우마의 고통을 겪는 아내 여러분, 어떤 인생을 살고자 하시나요?


대부분 1단계, 2단계에서 자신의 외상트라우마를 치료합니다. 그러나 이 단계에서 외상트라우마를 치료하지 않게 되면 3단계로 진행되고 이때는 인간의 행복으로 회복이 불가능하며 악마의 행복을 추구하면서 편안하고 행복하다고 하지만 스스로 마음을 죽이고 악마로 살아가는 길을 선택한 것으로 자녀들까지 모두 악마의 행복을 위하여 이용하게 됩니다. 


인간으로서 행복한 인생을 위해 비용, 시간, 노력을 투자하는 것에 주저하며 다른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자신의 행복한 인생을 위하여 무엇을 투자해 보았는지 한번만이라도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남편외도로 외상트라우마의 고통을 겪고 있는 아내가 외상트라우마를 치료하지 않으면 무조건 1단계-2단계-3단계-4단계의 순서로 마음이 죽어갑니다. 인간의 행복이 아닌 악마의 행복을 추구하게 되고 악마의 행복을 추구하면서 새로운 인생이라 생각하지만 이는 스스로 삶을 망가뜨리고 파괴하며 최악의 인생으로 전락하게 된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