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치료후기

KIP치료를 하시는 회원의 다양한 의견. 소감. 사례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치료후기 : 그냥 듣는다.
작성자 y**** (ip:)
  • 작성일 2022-09-2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80
  • 평점 0점
오랜만에 치료후기를 작성해본다. 

나를 둘러싼 단단한 돌을 깨고 바른 방향으로 순리대로 나아가기 위해


[치료 이전의 생각] 

나를 위한 치료가 아닌 배우자를 위해 시작한 치료였다. 


[치료 과정의 생각]

치료를 하면서 생각 하나하나가 자꾸 끼어들어왔음 알게된다. 그게 있는 그대로의 마음이론이 완성되기 전에 중간에  내생각으로 내가 붙인 해석이기도 한거 같다. '아 이거구나' 이런거.. .자의석 해석의 위험. 

치료가 편안해지면서,  하긴하는데 힘들지 않게 하는거. 어쩜 듣고 싶은것만 듣고 있는 것일질도 모르는..거였다. 


치료를 하면서 힘들어도 하는게 노력이라고 하셨는데, 힘들면 다시 내 생각에 빠지며 예전 생각에 빠져 그 습관의 편안함에 빠져있기도 한다. 

그리고 정신차리며 노력을 하기도 했다. 아 그래도 해야한다. 그렇게..

그렇게 힘들때 의지를 가지고 하는 노력노력하나가 모여 변화를 만들어내고 습관을 만들어 낸다는것을.. 


가끔은 잘못된 생각하나로 내 안에 갇혀 수십년을 살다 인생을 다 살다가 깨달으면 어떻하나 그렇게 어리석은 바보였으면 어떻하나,  생각이 들면 아찔하다.

순리대로.

거만한 내 생각 하나가 순리를 막지 않길 바라며 오늘도 그냥 하기 위해.. 

힘들때도 떠오르는 생각은 별 수 없지만 그래도 과제를 하며 기존 생각을 잠 시 내려두고 순리대로 흘러갈 수 있게 마음이론을 그냥 듣는다.


그냥. 그냥.. 

정말 쉽지만 가끔은 어렵기도 한. 그래서 노력해야하는.. 그냥. 듣는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 마음치료센터 2022-09-28 0점 댓글 수정 댓글 삭제

    스팸글 KIP마음치료는 심리습관문제(심리장애, 중증심리장애, 위중증심리장애, 외상트라우마)를 치료하는 세계 유일의 치료법입니다. 이는 상담이 전혀 없는 자가치료법이기 때문입니다. 이때 대면 또는 화상으로 상담/교육을 하는 것은 치료법이 아니라 파멸되는 방법이라는 것을 아무도 모르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특히 자가치료법인 KIP마음치료는 '회원님 스스로 자신의 심리습관문제를 치료한 후, 재발을 예방하면서 상처치료습관을 만들어서 완치'하도록 합니다. 그래서 일반 심리상담, 정신과치료, 기타의 방법과는 전혀 다른 자가치료법이고, 심리습관문제를 치료하는 기간과 노력이 많이 소요됩니다. 즉 심리습관문제는 단순한 심리문제가 아니라는 뜻입니다.

    회원님이 KIP마음치료를 왜 시작했느냐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회원님이 KIP마음치료를 시작했다는 사실자체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치료과정에서 회원님이 평생살면서 풀리지 않았던 수많은 문제와 어려움이 하나씩 해결되면서 깨달음을 갖게 됩니다. 이는 치료를 시작하지 않은 사람들은 절대 알 수 없는 소중한 깨달음이고, 이는 회원님의 전체인생을 행복하게 만듭니다.

    완치의 그날까지, 초심을 잃지 마시고, 지금처럼 치료의지를 갖고 묵묵히 모든 치료에 더욱 집중하여 노력을 지속하기 바랍니다.

스팸신고 스팸해제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비밀번호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