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칼럼 및 영상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부모는 왜 자녀들에게 무관심, 방치, 학대, 폭언, 폭력 등을 할까요?
작성자 KIP 마음치료센터 (ip:)
  • 작성일 2022-08-2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1
  • 평점 0점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하여 임신&출산을 하면, 부모가 된다는 것에 기쁨과 행복을 갖게 됩니다. 그래서 자녀의 양육과 가정의 행복을 위하여 열심히 노력하면서 살게 됩니다.


그런데, 왜 부모가 자녀에게 무관심방치학대폭언폭력 등이 발생하고 있을까요?


자녀가 심리적으로 힘들어하는 원인

자녀가 다양한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

자녀가 가출하는 원인

자녀가 대화를 거부하고 집을 싫어하는 원인

자녀가 공부 또는 학교를 싫어하는 원인

자녀가 친구들이나 SNS에서만 공감하는 원인

딸이 성적인 표현(친구들, SNS, 기타)을 하는 원인

아들이 폭력&사건을 일으키는 원인


이 모두가 부모의 무관심, 방치, 학대, 폭언, 폭력 등으로부터 시작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그러면 자녀들이 태어났을 때 기쁨과 행복을 갖고, 자녀의 양육과 가정의 행복을 위하여 열심히 노력했던 부모는 왜 이렇게 변했을까요?


자신이 자녀에게 잔소리, 학대, 폭언, 폭력 등을 하는 것은 부모로서 양육&교육을 위한 것이라고 말하거나, 또는 자녀의 양육과 가정의 행복에 관심을 가질 겨를이 없어서 자녀에게 무관심하고 방치할 수밖에 없었다고 말하는 부모는 왜 자신을 합리화&정당화하는 것일까요?


돈이 풍족하지 않아서, 자기 집이 없어서, 일이 바쁘고 피곤하고 힘들어서, 자녀가 말을 듣지 않아서, 혼자 자녀를 양육하는 것이 힘들어서, 가사가 너무 많아서,… 등으로 자신은 어쩔 수 없었다고 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는 자기합리화&자기정당화를 위한 말일 뿐입니다.


부모가 행복해지면 그 어떠한 상황이더라도 자녀를 양육하는 행복을 느끼면서 자녀에게 관심을 갖고 행복한 마음을 공감할 수 있게 됩니다그러면자녀에게 문제가 모두 사라집니다.


그러나 부모에게 마음문제(심리장애중증심리장애외상트라우마)가 발생하면부모는 무조건 자신의 마음문제로 인하여 자녀에게 무관심방치학대폭언폭력 등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심지어는 끔찍한 사건을 저지르기도 합니다그러면서 자신을 합리화&정당화합니다.


이때 부모가 자신의 마음문제를 치료&회복하여 행복한 인생을 살아갈 수 있도록 KIP마음치료를 하고자녀의 회복&행복을 위하여 마더테라피를 적용한다면자녀의 양육이 행복해지고행복한 마음을 공감하면서 자녀에게 문제가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여러분은 어떻습니까?


만일 여러분에게 마음문제(심리장애중증심리장애외상트라우마)가 발생했고치료&회복을 하지 않았다면 자녀는 어떻게 될까요자녀가 말을 잘 듣고 잘하고 있다면 과연 그럴까요?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