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칼럼 및 영상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토요코 키즈’ 청소년의 사회문제와 슬픈 현실
작성자 KIP 마음치료센터 (ip:)
  • 작성일 2022-08-2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0
  • 평점 0점


[토요코 키즈]


가부키쵸에 있는 토호빌딩 옆(요코)에 모여 있는 아이들이라고 해서 ‘토요코 키즈’라고 합니다.


SNS에서 리트윗, 좋아요, DM 등의 관심을 받기 위하여 셀카를 찍어 올리고(여자아이들) 친구들(남녀 연령 불문)을 만들어서 그 친구들과 오프라인에서 만나기 위한 장소가 토호빌딩 옆이었습니다.


아이들이 모이기 시작하고, 길거리에서 술을 마시면서 비슷한 친구들과 공감하며, 집에 안 들어가기 시작하고, 영업전인 유흥업소의 종사자들도 합류하고, 원조교제를 노리는 아저씨들도 모이게 되었습니다.


‘토요코 키즈’가 언론에 주목받기 시작한 것은 2021년 5월에 18세 소년과 14세 소녀가 호텔에서 투신자살을 했고, 6월에는 15세 소년이 노숙자를 폭행하는 영상이 SNS에 확산 되었으며, 11월에는 소년들이 집단으로 40대 남성을 폭행하여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하면서 였습니다.


이 ‘토요코 키즈’는 가정에서 학대받고 방치된 아이들도 있고, 집에 있는 것이 불행해서 집을 나온 아이들도 있으며, 여자 아이들 중에는 원조교제로 돈을 마련하고, 남자 아이들은 자신이 여자인 것처럼 SNS에서 행세하면서 원조교제할 남성이 나타나면 함께 지내는 여자 아이들을 보내고 받은 돈을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자 아이들은 성매매를 하면서 지내는 것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다른 선택이 없다고 합니다. 현실, 집, 부모, 어른이 싫어서 술을 마시고, 약물과다복용으로 현실을 도피하고 있는데, 이러한 미성년자를 이용하고 있는 어른들도 많고, 위험한 상황에 노출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경찰이 순찰하면서 아이들을 집으로 돌려보내기 위하여 노력하지만, 아이들은 집과 어른에 대한 불신이 매우 강한 상태였습니다. 언론에서 이 장소가 주목받고 경찰의 통제가 강화되면서 아이들이 다른 곳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관련 뉴스]


1. https://nikkan-spa.jp/1803093/3


2021年の“裏流行語”!?「トー横キッズ」とは一体なにか? | 日刊SPA!

2021年流行語大賞は「リアル二刀流/ショータイム」ならば、アンダーグラウンドの世界の大賞があるならば、“トー横キッズ”ではなかろうか。歌舞伎町のビル横にたむろする、奇抜な服装

nikkan-spa.jp


2. https://www.nhk.or.jp/gendai/articles/4638/


「トー横キッズ」 ~居場所なき子どもたちの声~ - NHK クローズアップ現代 全記録

【NHK】新宿・歌舞伎町の一角、通称「トー横」。ここに「自分の居場所がない」という10代が集まってきます。家庭での虐待や学校でのいじめなどに悩む子どもも少なくありません。一刻も

www.nhk.or.jp


[‘토요코 키즈’ 청소년의 사회문제와 슬픈 현실]


최근 심각한 청소년의 사회문제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토요코 키즈’에 대한 뉴스를 보면서 슬픈 현실을 생각합니다.


한국의 가출청소년도 비슷한 유형이 많이 나타나고 있어서 이 뉴스가 일본만의 문제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청소년의 사회문제는 어제 오늘의 일도 아니고, 계속 심각한 상황으로 치닫고 있다는 것은 가정의 부모님학교의 선생님청소년관련 단체&기관정부 등에서 청소년의 사회문제에 대한 근본원인을 찾지도 않고해결하지도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결국 아이들이 왜 ‘토요코 키즈’가 될 수밖에 없었는지 분석하여 원인을 찾아 해결해야 하는데, 사회문제의 이슈에만 관심을 갖고 대책도 없이 아이들을 통제하고 집으로 돌려보내려고만 하면서 청소년의 사회문제는 더욱 확대되는 것입니다.


- 아이들이 집을 나오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 친구들과 공감하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 여자 아이들이 원조교제와 성매매를 하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 남자 아이들이 폭력&사건을 일으키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 아이들이 술을 마시고, 약물과다복용을 하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결국 부모님이 아이들에 대한 무관심과 방치학대와 폭력 등으로 아이들이 가출하여 친구들과 공감하며, 여자 아이들은 생계를 위하여 원조교제와 성매매를 하게 되고, 남자 아이들은 폭력과 사건을 일으키게 되고, 현실을 회피하기 위하여 술을 마시고 약물과다복용을 하는 것입니다.


부모님이 아이들에게 조금만이라도 관심을 갖고안전하게 보호하면서 행복하게 양육할 수 있다면, 아이들은 가출해야 할 필요성이 사라지게 되고, 그러면 청소년의 사회문제는 자연스럽게 해결됩니다. 이때 부모님이 계시지 않는 아이들의 경우는 학교단체&기관정부 등에서 부모님 대신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면 됩니다.


아이들은 결코 큰 것을 바라는 것이 아닙니다관심과 행복한 양육입니다.


따라서 아이들이 원하는 관심과 행복한 양육을 위하여 우리가 무엇을 할 것인지 생각해 볼 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