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치료후기

KIP치료를 하시는 회원의 다양한 의견. 소감. 사례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나의 행복은?
작성자 j**** (ip:)
  • 작성일 2022-08-0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42
  • 평점 0점

치료를 시작한지 3년이 다되가도록 아직도 헤매고있는 내가 너무싫어서  후기를 쓰고싶지 않았습니다.

학교다닐때 공부도 꽤 잘했는데 이공부는 내게 왜이리 어려울까요.

특히 오랜상처로인해 누군가에게 집착하는마음을 떨쳐버리기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요즈음 서서히 나는 내인생을 도데체 누구에게 맡기고 살아왔던것인가?

하는생각이 들면서 집착하는 상대를 사랑해서가아니라 내가 내인생을 독자적으로 살 자신이 없어서였다는것을 깨달은것같아요

공부시작 3년만에 이제와서...

도데체 내가 뭘해야 나혼자서도 행복할지, 내가 뭘 좋아하는지조차도 잊어버리고, 괜찮았다가 다시또 힘들기를 반복하면서 허우적거리는 내자신이 보였습니다. 

엊그제 영어를배우는 학교에 등록을하고 컴퓨터 클래스도 등록을했습니다. 

실로 오랫만에 가슴이 뛰고 뿌듯했어요. 

더이상은 타인에게 내행복을 의존하고싶지 않습니다. 

오래 걸렸지만 이제라도 깨닫게되어 다행이지요. 

완치되는 그날까지, 나혼자서도 잘살수있는 그날까지 과제도 공부도 열심히 하겠다고 다짐합니다.

------------------------------------------------------------------------

첨부파일
비밀번호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 마음치료센터 2022-08-04 0점 댓글 수정 댓글 삭제

    스팸글 KIP마음치료를 시작했을 때의 초심을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치료결정 후 KIP마음치료를 시작하고 몸과 마음이 변화하면서 마음문제가 치료되었을 때를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그 어떠한 것보다 이 기회에 완치하여 스스로의 인생을 행복하게 살겠다는 의지를 갖고 노력을 지속해야 합니다.

    마음문제(심리장애, 중증심리장애, 외상트라우마)는 자신의 인생전체가 걸린 매우 중대한 문제이기 때문에 완치까지의 기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마음문제를 신체질병으로 이야기하면 '말기암'과 같은 것인데, '말기암'을 치료하고 완치결정이 되기까지 기간과 노력이 얼마나 많이 소요되는지 아실 것입니다. KIP마음치료는 '마음의 말기암'인 마음문제를 치료&완치하는 자가치료법이기 때문에 완치까지 기간과 노력이 많이 소요됩니다.

    KIP마음치료를 시작하신 후 완치까지 소요되는 기간은 치료회원이 얼마나 자신의 치료에 집중했느냐에 의하여 결정됩니다. 완치까지 10개월이 채 소요되지 않는 경우도 있고, 보통은 1년~2년 사이에 완치가 됩니다.

    그러나 치료중단이 반복되는 경우, 자의적해석으로 악화되는 경우, 치료과제를 노력하지 않는 경우 등으로 인하여 3년~7년이상 완치되지 않은 채 상처치료습관을 만들지 못하여 치료기간이 길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시 심기일전하여 완치를 목표로 새로운 마음으로 치료를 시작한다고 생각하고 모든 치료에 집중하여 노력을 지속하기 바랍니다. 다른 무엇을 하는 것보다는 가장 최우선으로 해야 하는 것이 초심을 절대 잊지 마시고, 완치될때까지는 의지를 갖고 노력을 지속하는 것입니다.

스팸신고 스팸해제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비밀번호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